본문 바로가기

기후동행카드 신청 및 환급 바로가기

방구석아부지 2024. 7. 5.

7월부터 기후동행카드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데요. 이에 많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 이전에는 30일권만 사용할 수 있었으나, 이제 단기권이 새로 생기면서 서울 지역에 여행을 오는 분들은 아주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.

서울시내 지하철, 시내버스, 마을버스, 공공자전거인 따릉이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는 이처럼 서울 내 이동 시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데요. 7천 원 할인을 제공하는 연령도 만 39세까지 이용할 수 있어 대중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.

기후동행카드를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를 내용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
기후동행카드 발급, 충전 방법

기후동행카드는 실물카드 및 모바일카드 두 가지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발급 방법으로는 온라인 발급과 오프라인 발급이 있으며, 내가 이용하기 좋은 방법으로 발급받으면 되는데요.

모바일 카드는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, 실물 카드는 해당 판매처에서 구매 후 '티머니 카드&페어' 누리집에서 카드 등록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또한 기후동행카드는 7월부터 2024년 2월 26일부터 6월 30일 사이 시범사업 기간 내 사용한 카드의 경우 환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
아래에서 기후동행카드 신청, 충전, 환급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기후동행카드 신청
기후동행카드 충전
기후동행카드 청년 환급 신청
기후동행카드 단기권 구매
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 판매처

기후동행카드란?

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 대중교통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정기권 카드입니다. 해당 카드의 경우 모바일카드와 실물카드 두 가지로 나누어지는데요. 이용가능한 대중교통은 서울시내 지하철(1~9호선, 우이신설선, 신림선), 시내버스 및 마을버스,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가 있습니다.

기후동행카드 청년 할인 및 환급

만 19세에서 39세 사이 청년은 월 7천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. 또한 시범사업 기간이었던 2024년 2월 26일부터 6월 30일 기간 내 사용한 카드는 월 7천 원씩, 5개월 기준 최대 3만 5천 원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. 환급 신청 기간의 경우 7월 2일부터 8월 5일 오후 4시까지이니 이 점 참고하셔서 환급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
댓글